팔피엠 재고관리 (출고관리) 소개

오늘은 팔피엠의 입고관리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려고 합니다.

팔피엠의 MES 플랫폼은 웹 기반 (Spring Boot) 기반입니다.

팔피엠은 화면 하나하나, 저희의 경험과, 고객의 경험을 담습니다! 메뉴 갯수에 연연하지 않아요.

심지어 저희는 메뉴 순서에도 목숨을 걸죠, 메뉴구성도 사용자들의 업무 동선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1. 출고관리 조회 화면입니다, 화면상단에 기능 버튼을 통일화 하여 적용 하였습니다.

"목록" 에 나타나는 데이터는 출고 헤더 정보이며, 상세에 보여지는 내용은 품목다수건에 대한 상세 정보입니다.




2.신규 버튼을 눌렀을때 아래와 같이, 팝업 형식의 등록 화면이 나타납니다. 출고에 필요한 헤더 정보는 위쪽, 아래쪽에는 상세 품목정보를 등록 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있습니다.

출고역시 입고와 마찬가지로, 임시저장/작성완료 버튼을 이용하여 출고데이터에 대한 상태를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작성완료시 최종 출고 처리가 됩니다.



3. 품목정보를 불러와 출고 수량 및 단가정보를 입력한 화면입니다. 팔피엠의 MES는 기본적으로 상위 제조업에 맞춰져있다보니, LOT등의 항목도 관리함으로, 아래와 같이 좀 복잡할 수는 있느나, 품목마스터에서 LOT관리를 하지 않겟다고 정의하면, LOT 관리 하지 않도록 프로세스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4. 출고 등록완료 후, 현황 화면에서는 아래처럼 , 출고전/후, 현재고 까지 한눈에 볼 수 있어 재고관리를함에 있어 데이터 추적에 용이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5.재고현황 화면에서는 아래처럼 좀더 디테일하게 재고의 이동현황을 상세히 볼 수 있도록 구성 되어있습니다. 재고관리 정말 제대로 되겠죠~??


6. 출고 관리 시연 영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8PM Cre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