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피엠 웹ERP/MES 재고관리 (실사/재고조정 관리)

오늘은 팔피엠의 실사/재고조정 관리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려고 합니다.

팔피엠의 MES 플랫폼은 웹 기반 (Spring Boot) 기반입니다.

팔피엠은 화면 하나하나, 저희의 경험과, 고객의 경험을 담습니다! 메뉴 갯수에 연연하지 않아요.

심지어 저희는 메뉴 순서에도 목숨을 걸죠, 메뉴구성도 사용자들의 업무 동선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팔피엠은 아래 플랫폼 기반 자체구축 (On-premises software) 구축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ERP/MES 시스템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사용자 실수등으로 인해 재고 파악이 100프로 일치하지 않는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부분도 업무의 한 부분이라고 인정 하시는것이 좋죠~


그러다 보니, 별도의 실사/재고조정 메뉴가 존재 합니다.


1. 아래 화면은 실사/재고조정 등록,조회 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등록/수정/복사가 가능 합니다.



2.아래화면은 신규 등록 버튼을 눌렀을 경우

 재고조정 대상에 대한 등록화면입니다. 

 기본적으로 실사/재고조정은 기존에 존재하는 재고에 대한 실사 등록이기에, 재고현황 불러오기를 통한 실사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3.재고현황 불러오기를 눌러서 아래와 같이 재고수량을 한눈에 파악하며 진행 할 수 있죠.

아래의 경우는 배/사과에 대해서 실사를 진행 하려 합니다.



4. 아래는 불러온 품목에 대하여 , 실제로 실사된 수량을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5.배의 경우에는 현재고는 4900 이었으나, 실사된 수량은 5000이며, 그로인한 조정된 수량은 + 100이며

사과의 경우는 1239개에서 1300개로 실사되어 61개의 조정이 발생 했습니다. 

실사된 수량에 따른 금액정보 까지 관리하는 이유는 실사 후 재고에 대해서도 회계 관리가 필요하기 때문이죠.


6. 모든 실사가 완료된후 실사현황 화면과 재고현황 화면을 통해, 재고 변화의 모습을 쉽게 볼수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8PM Cre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