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피엠크리에이티브 - 재고조사 프로그램 영상

안녕하세요? 팔피엠 크리에이티브입니다.


얼마전에 서울에 있는 모업체에서 바코드를 이용한 재고조사 관련 프로그램 개발을 요청 하였습니다.

PDA에서는 마스터데이터 다운로드/재고조사결과 서버전송을 제외하고는 네트워크가 없어도 가능해야 했습니다.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 기반에, 윈도우모바일 iot 기반의 PDA를 이용하여 진행 하시길 요청 하였고, 성공적인 납품을 완료 하였습니다. 저희는 직접 재고조사를 하는 작업자 및, 사무실 관리자 분들의 편의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을 진행 하였습니다. 최대한 심플하며 군더더기 없도록 노력했습니다. 역시나 최대 포인트는 대용량 엑셀등이, 업체들의 현실에 맞는 저사양 서버안에서도 최대한 무리없이 진행이 되어야 하는 부분을 포커스로 삼았습니다.


업체분들께서는 모르시겠지만, 대용량 업/다운로드시 로우레벨 개발단까지 진입해야 하는 이슈들이 있었습니다. 저희입장에서는 무리 없이 진행 했다면 기존 프로그램들이 1~2시간 정도 걸렷다 하니, 30분정도로만 업/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포커스를 잡앗도 되었겟지만, 용납이 되지 않았습니다~^^ 현재는 1분내 가능 합니다! (20만건기준)



*  업무프로세스

1. 거래처 바코드 마스터 데이터 엑셀 정리 (거래처에서 제공)

2. 제공 받은 마스터 양식 시스템 업로드 (엑셀업로드)

  ISSUE : 대량의 업로드가 빠르게 가능 하여야 했음 (15만~20만건)

3. PDA를 이용하여 서버에 업로드된 마스터 양식 다운로드

4. 다운로드된 마스터데이터를 기준으로 재고조사 실시

5. 재고조사 완료 데이터 서버로 업로드

6. 사무실 관리용 프로그램에서는 마스터 업로드 및 재고 조사 완료된 데이터들의 대한 실시간 현황 및 레포트


* 프로그램 영상




현재 팔피엠 MES/ERP 데모 사이트는 폐쇄적 URL 및 계정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시연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요청 주시면 대응 드리겠습니다!

jeon.jy@8pmbiz.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8PM Cre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