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피엠 크리에이티브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플랫폼 및 업무 관련 포스팅만 하다가 오랫만에 팔피엠 소개 카테고리에 포스팅을 합니다.

나른한 토요일이기도 했고, 몸이 힘들어 잠시 쉬어가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팔피엠이 운영중인 블로그는 네이버/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 네이버: blog.naver.com/didhdzz


네이버/티스토리에 포스팅 되는 내용은 동일합니다. 

아무래도 네이버쪽과 티스토리 쪽인 검색 라인이 좀 틀리다 보니 두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선 블로그를 하는 이유중에 마케팅 부분도 분명이 있을 수 는 있겠지만

우선순위를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에 두고 있지는 않습니다 (아직은)

블로그는 운영하는 진짜 이유는  팔피엠이 추구 하는 사상과 많이 관계가 있습니다.


it 업체 특히, 저희처럼 시스템 통합 (si), 장기 구축 (기간) 하는 업체의 경우 다른 it 분야에 비해서는 피로도가 좀 있다고 보셔도 됩니다.

그래서인지 고객과의 소통하는 모습을 보여주기가 사실 힘듭니다.


팔피엠이 운영하는 블로그가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납품후 고객과의 관계가 끝나는것이 아니라, 시작이라는걸 알기때문에 일방적이만 이런저런 방식으로 소통 하고 싶어 블로그를 운영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어느정도 블로그를 통해서도 연락을 주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팔피엠이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고객과의 소통/아직 살아있다/잘하고 있다 정도의 나름대로 표현을 위한 운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연락 주시는 분들이 대부분 저희와 사업을 진행 하지는 않습니다~ 퍼센테이지로 보면 10프로 내외죠~ 이유는 많겟지만 아무래도 생각 하신 비용 보다는 높을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결과를 보시려면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1~3개월정도의 시간이 필요한 프로젝트가 대부분이며, 길게는 반년 이상 걸리기도 하죠~ 그래서 여기저기 많이 알아 보지 않고 접근하시면 비용적으로 허걱! 하실 수도 있으나 

팔피엠이 아직 규모가 작은 업체이기도 하지만,앞으로도 뻥튀기 견적/기간을 일부로 길게 잡거나 하여 견적가를 높히지는 않을 것 입니다. 다만 투잡,프리랜서들이 책임 없이 던지는 견적가 보다는 높을 것 같습니다. 제품의 질적인 부분도 차이가 나겠지만 앞서 설명 드린 것처럼 저희는 납품 후 부터가 고객들과의 진짜 시작이라 생각 하기 때문입니다.


3개월 이상의 업무 컨설팅/미팅이 필요한 프로젝트의 경우 아래와 같이 접근하시면 프로젝트 성공 하실수 있습니다.(경험에서)


1.3개월안에, 성공적인 프로젝트가 될 수 없습니다. 

2.프로젝트 종료후, 무상 유지보수 1년 (일반적) 동안, 이루워 지는 일들이 프로젝트 성패를 좌우 합니다.

3.3개월안에는 최초 그려졌던 내용과, 업무 미팅등을 통한 내용들이 잘 적용 되는지를 보십시오.


결국에는 저희의 노력도 중요하지만 , 프로젝트 기간/추후 사후관리 기간동안의 고객들의 관심이 프로젝트를 성공 시킬 수 있죠^^


아래글도 참고 해서 보시면 좋아요~ 개인적인 경험이니 걸러서 보셔도 됩니다.



* 팔피엠이 말하는 개발사 선택하기


http://blog.8pmbiz.com/20?category=752998


앞으로 일반 고객들이 쉽게 알 수 없는 내용들에 대한 공유도 자주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침.






'팔피엠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팔피엠이 말하는 개발사/솔루션 선택하기  (0) 2017.09.06
모마 (moma) 만년달력  (0) 2017.08.27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8PM Cre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