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피엠 웹ERP/MES/POP/스마트팩토리 생산관리 (생산자재출고)

오늘은 팔피엠의 웹ERP/MES 생산관리 (생산자재출고)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려고 합니다.

팔피엠의 웹ERP/MES 플랫폼은 웹 기반 (Spring Boot), 오픈소스 기반입니다.


팔피엠은 화면 하나하나, 저희의 경험과, 고객의 경험을 담습니다! 메뉴 갯수에 연연하지 않아요.

심지어 저희는 메뉴 순서에도 목숨을 걸죠.

메뉴구성도 사용자들의 업무 동선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팔피엠은 아래 플랫폼 기반 자체구축 (On-premises software) 구축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


기타, 비지니스 플랫폼 (생산,영업,구매,재고관리,AS관리,고객관리등의 업무용 시스템도 자체 구축이 가능합니다.


현재 팔피엠 MES/ERP 데모 사이트는 폐쇄적 URL 및 계정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시연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요청 주시면 대응 드리겠습니다!


jeon.jy@8pmbiz.com


생산자재출고라함은 작업지시 생성 후 해당 작업지시에 필요한 자재 리스트를 출고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실제 출고 행위시, 자재재고 감소가 이루워지며 재공재고는 증가가 됩니다.


증가된 재공재고는 해당 작업지시 종료 또는 , 생산자재사용등록을 하게 되면 재공재고도 감소 하게됩니다.


결과적으로 팔피엠의 ERP/MES는 자재재고/재공재고 모두 관리가 가능하며, 재공재고 관리가 필요 없을경우에는 별도의 실적등록 메뉴만 이용 하여도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간략한 프로세스를 설명하면 아래와 같죠

작업지시등록 -> 생산자재출고 (재고감소,재공재고증가) ->  생산자재사용 -> (재공재고감소) -> 생산품입고 (제품재고증가) 


실제로 위와 같이 디테일한 관리가 불가능한 여건이나, 위처럼 까지 관리가 필요하지 않은 업체인 경우에는 최종 생산품입고시 사용된 자재만 등록하여 진행도 가능합니다.




1. 좌측에는 종료되지 않은 작업지시 목록이 나타나며, 선택 후 우측 빨간박스의 버튼들을 이용하여 자재출고가 가능합니다. 바코드리더기 읽기, 현재고현황, BOM 자동 계산등을 이용하여 쉽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2. 아래 화면은 BOM불러오기 선택후, 출고 수량을 입력한뒤 출고완료 버튼을 눌러 출고 하였습니다.



3.출고 완료된 자재는 아래 빨간박스에 나타나게 되며, 오출고시 반품 기능을 이용하여 반품시킬 수 있으며 출고된 자재의 수량변경도 가능합니다.




4. 자재 출고 완료후 재공재고현황 화면에서 아래와 같이 재공재고의 증가됨을 확인 할 수 있고, 최종 작업 완료시 아래 재공재고도 사라지게 되겠죠.



5. 생산자재출고현황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이 디테일한 출고 정보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마침.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8PM Cre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