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피엠 웹ERP/MES/POP/스마트팩토리 생산관리 (BOM 관리 / Bill of Material)

오늘은 팔피엠의 웹ERP/MES 생산관리 (BOM관리 / Bill of Material)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려고 합니다.

팔피엠의 웹ERP/MES 플랫폼은 웹 기반 (Spring Boot), 오픈소스 기반입니다.


팔피엠은 화면 하나하나, 저희의 경험과, 고객의 경험을 담습니다! 메뉴 갯수에 연연하지 않아요.

심지어 저희는 메뉴 순서에도 목숨을 걸죠.

메뉴구성도 사용자들의 업무 동선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팔피엠은 아래 플랫폼 기반 자체구축 (On-premises software) 구축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


기타, 비지니스 플랫폼 (생산,영업,구매,재고관리,AS관리,고객관리등의 업무용 시스템도 자체 구축이 가능합니다.


현재 팔피엠 MES/ERP 데모 사이트는 폐쇄적 URL 및 계정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시연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요청 주시면 대응 드리겠습니다!


jeon.jy@8pmbiz.com



BOM Data는 Item Master, 라우팅(Routing) 등과 함께 

제조 업체의 Foundation Data라고 불리우는 매우 중요한 데이터입니다. 


BOM(Bill of Material)은 특정 제품(Item)이 어떠한 부품(Item)으로 구성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즉, BOM은 Item간의 관계(relationship)를 정의하는 데이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접하는 대부분의 제품들은 모두 여러가지 부품의 조립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볼펜, 전화기, 자동차, 컴퓨터, 키보드, 오디오, 비디오, 카메라, 세탁기, 청소기 등은 모두 많은 부품의 조립을 통해 만들어 진 것입니다. 아주 단순한 제품일지라도(예를 들어, 볼펜, 연필) 꼼꼼히 생각해보면 5-10여개의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BOM 구성된 품목은 팔피엠 MES/ERP 내 다양한 곳에서 사용되죠 MRP 를 이용한 구매량 산정, 생산자재출고,예측등에 사용됩니다.




1. 김치라는 제품에 대한 BOM 입니다. 김치는 고추가루 100G 과, 배추 1포기(EA) 가 필요합니다.




2.생성된 BOM 에 대해선 정전개 / 1레벨만 조회등이 가능합니다. 

EX) 김치를 만들기위해 사용된 BOM / 김치를만들기위해 사용된 BOM중 1레벨



3.BOM 역전개는 배추가 사용된 상위 제품을 조회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8PM Creat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