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피엠 웹ERP/MES/POP/스마트팩토리 생산관리 (생산자재사용 등록)

팔피엠의 웹ERP/MES 생산관리 (생산자재사용 등록) 방법에 대해서 소개 하려고 합니다.

팔피엠의 웹ERP/MES 플랫폼은 웹 기반 (Spring Boot), 오픈소스 기반입니다.


팔피엠은 화면 하나하나, 저희의 경험과, 고객의 경험을 담습니다! 메뉴 갯수에 연연하지 않아요.

심지어 저희는 메뉴 순서에도 목숨을 걸죠.

메뉴구성도 사용자들의 업무 동선을 담으려고 노력합니다.


팔피엠은 아래 플랫폼 기반 자체구축 (On-premises software) 구축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


기타, 비지니스 플랫폼 (생산,영업,구매,재고관리,AS관리,고객관리등의 업무용 시스템도 자체 구축이 가능합니다.


현재 팔피엠 MES/ERP 데모 사이트는 폐쇄적 URL 및 계정정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시연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이메일로 요청 주시면 대응 드리겠습니다!

또한 S/W System 구축에 대한 상담도 환영합니다.


jeon.jy@8pmbiz.com



O 작업지시등록->생산자재출고(재공재고증가)->작업지시종료(재공재고감소,제품재고증가)

작업지시등록->생산자재사용(자재재고감소)->작업지시종료(제품재고증가)


일반적으로 생산자재관련 하여서는 팔피엠에서는 두가지 용어를 사용합니다.


생산자재출고 : 생산에 자재투입 (재공재고증가,자재재고감소)

생산자재사용 : 생산에서 자재를 소모 (자재재고감소,재공재고영향없음)


위와 같이 2가지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이유는, 업체별 관리 포인트가 틀리기때문에, 재공재고까지 관리를 해야 하는 경우는 첫번째 프로세스를, 재공재고까지 관리가 필요없을 경우에는 두번째 프로세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서 설명드리는 생산자재사용의 경우에는 두번째의 경우라 볼수 있습니다.


1. 작업지시선택->사용자재등록(출고완료)->자재사용완료 처리 되는 모습입니다.




2.자재사용등록 완료된 화면



3.실제로 재고현황 화면에서는 재고 감소된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8PM Creative